소식

언론보도

[인사이트 코리아]지속가능한 세상 꿈꾸는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22.04.01)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2-04-11 09:38
  • 조회수 : 8,949

본문


지속가능한 세상 꿈꾸는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세상은 사람이 바꾸고, 사람은 교육이 바꾼다

95750_92432_2121.jpg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이원근>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지구가 아프다. 급격한 산업화로 북극의 만년빙하가 녹을 만큼 지구는 열에 펄펄 끓고 있다. 지구는 기후위기를 앓고 있다. 열기가 지구의 환경을 서서히 바꿔버렸다.

냉대지방 동식물들이 설 자리를 잃어갈 때 온대와 열대지방 식생은 영역을 넓혔다. 코로나19는 기후위기로 집 잃은 박쥐가 인간에게 옮긴 바이러스다. 기후위기는 전 세계의 문제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이 아닌 우리나라에도 오랜 시간 지구 환경을 위해 고민한 사람이 있다.

바로 국내 최초 유럽연합(EU) 기후행동대사로 임명된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다. 청소년때부터 삶 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했던 하 대표는 대통령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홍보소통위원, 총리실 미세먼지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맡아 오늘도 친환경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중 하 대표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은 개개인에게 친환경 철학을 심는 일이다. <인사이트코리아>가 지난 3월 23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서 만난 하 대표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녹색성장을 꿈꾸며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이었다.

에코맘코리아는 어떤 단체인가.

“‘작은 습관이 세상을 바꾼다’는 생각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에코라이프를 전달하겠다는 목적으로 만든 비영리기관(NGO)이다. 세상은 사람이 바꾸고, 사람은 교육이 바꾼다고 생각한다. 에코맘코리아는 유엔환경계획(UNEP) 공식 파트너이자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NGO로 UN청소년환경총회를 비롯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한 NGO다.” (중략)


출처 : 인사이트코리아(http://www.insightkorea.co.kr) 


본문 바로가기  http://www.insigh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75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하기 실천회원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