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기후위기, MZ가 해결한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부트캠프 성료 (22.04.11)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2-04-12 08:48
  • 조회수 : 8,856

본문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프로그램 글로벌에코리더 YOUTH’의 출범을 알리는 부트캠프가 지난 9일 온라인에서 열렸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는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활약할 MZ세대 환경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 LG생활건강, 에코맘코리아가 공동 주최한다. 참가자들은 1년간 체계적인 ESG 교육을 수강하고 직접 기후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기후위기, MZ가 해결한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부트캠프 성료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100명의 청년이 온라인 방송과 메타버스를 통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ESG와 청년의 연관성에 대해 논의하고, 21개 팀으로 나뉘어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1부에서는 관계자 축사에 이어 전체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팀 소개, ESG 전문가의 강연,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반기문 보다나은미래를위한반기문재단 이사장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국가·기업·사회 등 전 지구적 행동이 필요하다기업과 기관이 진정한 파트너십을 이루는 이 청년 프로그램이 관심 속에서 큰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9일 열린 ‘글로벌에코리더 YOUTH’ 부트캠프에서 축사를 하는 반기문 보다나은미래를위한반기문재단 이사장. /에코맘코리아 제공 


카리나 무첼리 UNEP 청년교육담당은 청년세대가 미치는 사회적 임팩트가 크다면서 청년이 스스로 생활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영감을 주며 국가와 정치지도자에게 요구 사항을 말함으로써 변화를 만들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총괄 전무도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청년을 육성하는 것은 LG생활건강의 중요한 ESG 목표라며 청년들이 인류의 미래가 달린 기후위기 문제해결 방식을 많이 만들어주기 바라며, 우리도 이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중략)

출처. 더나은미래 https://futurechosun.com/

기사 본문보기 : https://futurechosun.com/archives/6387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하기 실천회원 시작하기